태국 야소톤 CDP 반나디 초등학교 놀이터 설치 결과 보고서
반나디 초등학교는 태국 내에서 사회 인프라와 경제 자립도에서 가장 낙후된 야소톤 도의 시골마을에 위치한 작은 학교입니다. 1916년 개교해 현재 9명의 교사가 96명의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2011년 10월 11일부터 야소톤 CDP와 결연해 지금까지 적극적인 협조자로써, 방과후교실, 토요모임 및 각종 CDP 프로그램의 활동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나디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토요모임엔 반나디 마을 아이들뿐만 아니라 콕끄랑, 캄끄랑, 콕싸앗7, 반마이, 동싸왕, 콕쑤완 총 8개 마을 아이들이 함께해 야소톤 CDP 결연 마을들과의 소통 중심 허브로써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나디 초등학교 학생들을 비롯한 야소톤 CDP 결연 마을 아동들은 야소톤 CDP프로그램 외엔 가난하고 낙후된 야소톤 농촌 시골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장소와 놀 거리가 없고, 어른들의 흉내(도박, 마약, 흡연 등)를 내며 언제나 위험한 환경 속에 방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나마 학교에 설치되어 있는 놀이터는 낡고 녹슨 철제 놀이기구가 전부이고, 이마저도 원래 상태를 유지하고 못해 손잡이가 없고 날카로운 부분들이 많아 아이들의 건강과 더불어 정서도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나디 초등학교 전경]
이에 지난 2월 10일 야소톤 CDP는 반니디 초등학교 유치부에 위치한 기존 놀이터 자리에 ‘WASSET 1인 GA’님의 후원을 받아 튼튼하고 안전한 놀이터를 설치해 학교 학생들과 8개 마을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반나디 초등학교 놀이터 설치]
기존 낙후된 놀이시설을 없애고 미끄럼틀, 기차, 그네, 그네&미끄럼틀, 등산철봉, 시소, 회전기구 총 7종의 놀이기구를 설치해 아이들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마음껏 놀 수 있게 되었고, 밝은 색감의 놀이기구와 더불어 14개의
동물모형을 새롭게 설치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유도하였습니다.
[새롭게 설치된 놀이터
모습]
놀이터 설치 당일 이른 아침부터 반나디 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장 및 선생님들은 설렌 마음으로 놀이기구를 싣고 온 트럭을 반겼습니다. 놀이기구와 동물모형을 옮기고 설치하는 내내 아이들은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자리를 떠날 줄 몰랐고, 학교 선생님들도 설치 기사 분들과 CDP 스텝들과 함께 놀이기구 설치를 도와주었습니다. 설치를 마친 후, 반나디 초등학교 학생들은 환호성과 함께새로운 놀이기구와 동물모형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색의 튼튼하고 안전한 놀이기구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은 새롭게 설치된 놀이터에서 놀며 너무나 행복해했고, 반나디 초등학교측과 마을 이장단은 손수 점심을 준비해 대접하며 너무나 고마워하며 진심으로 기뻐하였습니다.
반나디 학교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은
안전하고 튼튼한 새 놀이터에서 기뻐하고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야소톤 CDP와 ‘WASSET 1인 GA’님께 진심으로 감사함 전하며, 놀이터 시설관리에도 책임감을
가지고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낡고 녹슬어 위험한 환경의 놀이터 환경을 개선해 반나디 초등학교 학생들과 주변 지역마을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의
놀이시설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새 놀이터에서 열심히 뛰어 놀며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놀이터 설치를 통해 학교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는 CDP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마을주민 및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기아대책과 ‘WASSET 1인 GA’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CDP Story >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28 주일예배] 2016년 상반기 성경고사 (0) | 2016.03.16 |
---|---|
[02/27] 2월 마지막주 토요모임&생일파티 (0) | 2016.03.08 |
[01/30] 1월 마지막주 토요모임&생일파티 (0) | 2016.02.16 |
[01/11] 2016년 상반기 야소톤 CDP 방과후 교실 이야기 (0) | 2016.02.09 |
[01/21] 한톨청소년봉사단과 함께한 야소톤 CDP 체육대회② (0) | 2016.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