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P Story/Photo

5/4 야소톤CDP DAY

크루덩 2013. 5. 10. 14:07

태국 야소톤 300센터 CDP DAY 행사 보고서

사랑하는 한국의 후원자님들에게

안녕하세요.

한국에 계신 후원자 여러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지요?

이 곳 태국 야소톤도 CDP 온 가족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행사를 치뤘습니다.

2013년 5월 4일 토요일 콕싸앗 교회에서 진행된 CDP DAY 행사는 지난 2012년 4월 18일오픈이후로 일 년을 맞이한 야소톤 CDP의 생일잔치였습니다. 모인 인원은 아동 250명과 어른 250명으로 총 500명이 넘는 인원이 모여 CDP DAY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귀빈으로는 군수와 면장 외 각 마을 이장단, 각 학교 교장선생님과 교직원들, 우본과 우돈타니 선교사님 가정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고 우본CDP스텝들이 참여하여 행사 진행을 도와주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노랑색의 스포츠티셔츠를 주문제작하여 CDP 각 아동에게 선물로 나누어주었고 행사당일, 아이들 모두가 착용하여 한껏 밝은 분위기의 현장이 되었습니다.

각 마을로 나누어져 잦은 시비와 다툼이 많았던 이 야소톤 지역이 CDP라는 하나의 공동체가 되어 같은 옷을 입고 어른과 아이 할 것없이 한데 어울려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다시 한번 CDP프로그램의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CDP 행사가 치뤄질수록 더욱 많은 인원이 관심을 갖고 모이는 것은 CDP스텝들의 꾸준한 노력과 사랑의 결과임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방과 후 교실과 토요모임, 주일학교를 통해서 꾸준히 마을을 찾아가고 아이들을 만나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준 스텝들이 있었기에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마음을 열고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학교의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별히 이번 CDP DAY행사는 아이들의 무대공연과 별도로 방과 후 교실 미술반 아이들의 작품을 전시한 ‘쪼물딱 전시회’와 CDP 아동의 활동사진을 모은 ‘사진 전시회’가 함께 열려 지난 일 년간 CDP 아이들의 활동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미술반 아이들은 자신이 만든 작품을 학부모에게 보여주며 즐거워하였고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미술 실력에 한껏 놀라며 뿌듯함으로 전시회를 감상하였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활동사진을 보며 CDP에 대해서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어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유익한 CDP DAY행사가 되었습니다.

행사를 준비하는 기간동안 많은 폭우가 내려 행사 당일 비가 올 것을 우려하였지만 감사하게도 쾌청한 날씨속에서 순조롭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준비한 무대공연은 방과 후 교실 각 과목별 프로그램 외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습니다. 미술반과 한국어반의 핸드벨 연주와 반동싸왕아이들의 댄스공연, 기타반의 기타연주와 노래, 축구반의 개인기쇼, 영어반의 영어노래와 반넝센 아동의 감사편지 낭독이 준비되었고 특별한 이벤트 공연으로 CDP 선생님들의 태국무용이 함께 준비되었습니다.

또한 와린에서 방문한 태권도팀과 비보이팀의 공연으로 한층 더 다채로운 공연이 되었습니다. 특별히 반넝센 아동이 직접 작성한 편지글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해주었는데 그동안 CDP를 통해 즐겁고 행복할 수 있었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음에 감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기타반의 연주도 인상 깊었습니다. 약간의 지적장애를 가진 한 아동이 일 년간의 꾸준한 연습 끝에 완벽한 연주와 노래실력을 뽐내 많은 이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큰 웃음을 주고자 준비한 선생님들의 깜짝 공연은 공연도중 바지가 벗겨지는 우스꽝스러운 순간도 있었지만 아이들 모두 즐거워하며 큰 박수와 함성으로 화답하였습니다.

공연 중간에는 초청한 귀빈들의 인사말과 축하인사 순서가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CDP의 활동과 행사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것이 놀랍고 본인도 계속해서 CDP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나누었습니다.

준비된 모든 공연이 끝나고 특별한 이벤트로 야소톤CDP센터의 오픈 일 년을 축하하는 생일파티 순서를 가졌습니다. 스텝들 모두 무대에 올라와 미리 준비한 케잌에 불을 붙였고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모두 함께 일어나 생일축하노래를 불렀습니다.

영어와 태국어, 한국어로 불려진 생일축하노래를 끝으로 모든 순서가 마무리 되었고 야소톤CDP를 책임지고 있는 위치안 목사님과 저의 감사의 인사말, 콕싸앗교회 담임목회자의 축복기도로 모든 행사를 마쳤습니다.

아이들에게 나누어 준 선물로는 과자와 음료, 학용품이 담겨진 선물꾸러미가 준비되었고 학부모들에게는 태국 음식에 자주 사용되는 젓갈이 준비되었습니다.

지난 일년 간 건강하고 밝게 자라준 아이들이 고맙고 오늘 멋진 공연을 보여준 아이들이 기특해서 품에 꼭 안고 아이들을 축복해 주었습니다.

선물을 받아 든 아이들과 학부모들은 기쁜 모습을 감추지 못했고 저에게 안기며 기쁨을 표현하였습니다.

CDP아동이 아닌 아동에게도 과자선물이 준비되어 나누어주었고 행사에 참여해주신 귀빈들에게도 한국에서 준비해온 김 선물을 나누며 감사를 표현했습니다.

선물은 받은 아이들과 학부모는 도시락으로 준비된 점심을 받아들고 두런두런 모여앉아 맛있게 식사를 하였고 즐거운 모습으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행사를 마친 스텝들은 기념사진을 촬영한 뒤 행사장을 정리하며 CDP DAY행사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지난 일 년간 많은 사랑과 기도로 함께 해주신 후원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깨어진 가정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 거칠게 살아가던 아이들이 CDP 프로그램을 통하여 사랑을 배우고 밝고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더없는 행복과 감사를 느낍니다.

저희 야소톤CDP센터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야소톤CDP센터는 현재까지 274명의 아동이 결연되어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추가 결연을 진행하여 500명 이상의 아동과 함께 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주1회 각 마을을 돌며 방과 후 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토,일요일은 토요모임과 주일학교로 꾸준히 아이들을 만나며 하나님의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매 해 아이들에게 교복지원, 소풍, 건강검진, 체육대회 등 신체적영역,사회정서적영역,교육적영역,영적영역 4가지 분야로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CDP아동의 70%이상이 모임에 꾸준히 참여하여 아이들의 가정과 지역사회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각 마을의 이장단과 각 학교는 CDP활동에 대해 긍정적인 마인드로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역시 꾸준한 관심을 보이며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V.O.C의 현장이 되고 있는 야소톤CDP센터가 앞으로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후원자님의 가정에도 언제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태국 야소톤CDP센터 담당 홍성원 기아봉사단 드림

 

 

 

 

 

 

 

 

 

 

 

 

 

   

 

 

 

 

 

 

 

'CDP Story > Photo' 카테고리의 다른 글

5/23 콕싸앗마이학교 방문  (0) 2013.05.29
5/14~18 교복지원  (0) 2013.05.28
4/27 콕나꼬군 콕싸앗지역 가정방문  (0) 2013.05.09
4/9~11 방과후교실  (0) 2013.04.22
4/6 토요모임(생일파티)  (0) 2013.04.22